본문 바로가기

풀스택 개발자의 <1:1 오프라인 클래스> 후기 -1편-

by 머니해커_개발자 2021. 1. 3.

안녕하세요? 풀스택 개발자, 머니해커입니다.

저는 얼마 전부터, 시간이 나는 대로 오프라인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머니해커가 풀스택 개발(서버부터 클라까지) 과외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 머니해커입니다.​최근, 개인 메일과 유튜브 덧글로부터 '풀스택 개발'에 대...

blog.naver.com

오늘은 이 클래스 진행 과정과 수강 후기에 대해서 기록하려 합니다.

클래스 진행

우선, 오프라인 클래스는 1:1로 진행되었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6인실 스터디룸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오늘 과외를 받으신 분께서는, 서강대에 재학중인 대학생분이셨는데

인공지능 클래스를 듣고있으나, 학습 방향에 대해 갈피가 잡히지 않고

코딩을 어떻게 배워나가며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모르고 계신 분이셨습니다.

이번 수업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수강생분께서 부족한 부분, 필요한 부분을 캐치해

코딩에 대한 관점, 학습 방법, 코딩으로 돈을 버는 방법, 그리고 이외 유익한 이야기 등

코딩/돈 관련한 핵심 노하우와 기술을 전수해드렸습니다.

관련 질문은 모두 답변해드립니다

사실 돈 얘기는 사전에 준비한 게 없었으나, 수강생분께서 코딩을 통해 돈을 벌고싶다고 하셔서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면 돈을 벌 수 있는지 알려드렸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 나아갈 수 있는지 <Soultion>을 구체적으로 제시해드렸습니다.

특히, 당장 해야 하는 것들과, 나를 지탱해야 하기 위해서 해야 하는 것들 두가지로 나눠서 답변을 드렸습니다.

수강생분께서도 두 솔루션을 듣고 정말 좋아하셨고, 이후 카톡으로 다짐 글을 보내주셨는데

앞으로 꾸준히 하신다면 크게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미래가 무척 기대됩니다👍

수강생분께 받은 카톡1

저는 이번 오프라인을 통해, 제가 가진 노하우를 수강생분께 온전히 전수해드릴 수 있다는 점에서 무척 보람차고 재밌었습니다.

수강생분의 상황을 고려해서 상황에 맞는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수강생분께 받은 카톡2

수업이 끝나고, 시간이 맞아 같이 식사까지 하게 되었는데, 서로 마주하면서 이야기하니 재밌는 얘기도 많이 할 수 있었고 사람과 사람으로서 마주하는 느낌이 무척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바빠져서 오프라인 클래스를 그만두는 날이 올텐데, 바빠지기 전까지 정말 많은 분들을 만나고 싶네요.

오프라인 클래스를 신청하고자 하는 분들은 게시글 처음에 올렸던 포스팅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여러분😊🙏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