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장 관리 서비스 - 외주 제작

by 머니해커_개발자 2020. 1. 2.

안녕하세요. Thinkingfactory입니다.

2019년 05월부터 2019년 12월간 매장 고객 관리 서비스를 개발하였습니다.

이 서비스는 자영업자의 가게에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포인트 제도를 도입하고, SMS를 통해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서비스입니다.

1. 프로젝트 시작

서비스는 약 5월부터 진행되었고, 기획부터 서버 디자인까지 차근차근 진행했습니다. SMS을 통해서 고객에게 메시지를 전달해야하는 기능도 포함되어있기때문에, 비즈뿌리오 회사와 계약하여 원격으로 모듈 작업을 도움받았습니다.

이 때 SMS 모듈 설치 작업에서 데이터베이스 쪽 버그가 있었는데, 해당사의 개발자분께서 유선으로 하나하나 작업해주시고 직접 팀뷰어를 통해 원격으로 진행해주셔서 친절함에 감사했습니다.

2. 프로젝트 경과

고객 관리 메뉴 화면
SMS 발송 기능

DB는 총 2개로 이루어져있었습니다. SMS을 관리하는 aws계정과, mysql 환경에서 제공되는 phpadmin입니다.

API는 php로 개발하였으며, 클라이언트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개발했습니다.

3. 서비스 진행중

해당 서비스는 웹을 통해서 앱 소개화면, 어드민 화면을 제공하며 이부분은 웹 개발자분께서 개발해주셨습니다.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기기가 저렴하기때문에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매장에서는 아이패드보다 안드로이드를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으로 개발하는 외주작업건이었습니다.

최근에도 연락이 오셨는데, 현재 서비스를 통해서 많은 가게와 계약하고 꾸준히 서비스를 확장하고 계셨습니다.

4. 후기 및 의의

아무래도 프로젝트 스케일이 커서, 혼자 작업하는 것이 생각보다 지쳤습니다. 힘을 안 줘도 되는 부분에서는 적절한 레퍼런스로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것이 시간 효율을 뽑아낼 수 있는 좋은 방법 같습니다.

다음 작업부터는 퍼포먼스를 보여야되는 화면 외에 작은 기능들에서는 힘을 덜 주고 빠르게 작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서비스 성행하시고, 큰 스케일의 프로젝트를 맡게 되어 만족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